발더스게이트3 카서스 연대기

 카서스 연대기

[수기로 작성한 고대 서적입니다. 최소한 두 번의 제본을 거쳤으며, 최초의 마법사 카서스가 직접 쓴 것이라 적혀있습니다. 내용은 대부분 위저드의 개인 암호로 적혀있지만, 마지막 장은 일반어로 쓰여 있습니다.]

본인의 초월 마법은 오직 본인의 것이며 잉크와 양피지로 옮기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와 함께 본인의 마법을 체화(1)한 물건 세 가지를 만들었으니, 그에 관해서 기록하겠다.

이는 왕관과 보주, 그리고 홀이다. 각각은 살아있는 존재에 가까우며 저만의 능력과 목적을 지니고 있으니, 본인은 이들을 카서스의 보물이라 부를 것이다.

카서스의 왕관: 마법에 관한 지식을 모아 흡수하며, 착용자가 자신을 지배함으로써 자기 존재를 위브로부터 분리 할 수 있게 한다.

카서스의 보주: 마법력을 응축해 저장하는 장치 내지 전지로, 항상 마법력을 모으기 때문에 과충전을 피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마법력을 빼내야 한다.

카서스의 홀: 마법력을 투사하는 도구로, 마법력을 집중시켜 상상을 뛰어넘는 막대한 힘을 정밀하게 구사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보물을 반드시 알아야 하느니, 본인은 영생을 얻지 못하더라도 이 보물들은 영원할 것이다. 감히 말하건대 본인의 사후에도 계속 "살아간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1) 체화 (네이버 국어사전)

1. 물체로 변화함. 또는 물체로 변화하게 함.

2. 생각, 사상, 이론 따위가 몸에 배어서 자기 것이 됨.

   교수는 철학은 개념의 추상화가 아니라 몸을 통한 체화의 과정임을 강조했다.



Next Post Previous Post
No Comment
댓글 달기
comment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