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퀘스트11 나김나 마을, 인어 이야기

백색 만에서 만난 인어 로미아의 부탁으로 키나이를 찾으러.. 나김나 마을에 도착하면 할머니로부터 인어 전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인어 전설 이야기 1편

인어 전설

옜날 옜날에 아주 솜씨 좋은 어부가 살았습니다. 어부는 마을의 그 누구보다도 많은 진주를 채취했습니다. 

촌장은 안심했습니다. 사랑하는 딸과 어부가 마을을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평화로운 나날은 어느 날 갑자기 끝을 고했습니다. 악마 같은 태풍이 어부를 덮쳐 진주와 함께 바다에 빠뜨리고 만 것입니다.

어부와 인어

어부는 깜깜한 바닷속으로 가라앉았습니다. 빛나는 진주가 반딧불이처럼 보였습니다. 어부가 죽음을 각오한... 그때였습니다.

어부의 눈앞에 나타난 것은 무척이나 아름다운 인어였습니다. 인어는 어부의 귓가에 이렇게 속삭였습니다. 

살고 싶다면 영혼을 다오.


그로부터 며칠이 지났을까요. 마을 사람들은 어부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조촐한 장례를 치렀습니다. 

그 순간 놀라온 일이 일어났습니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어부가 불쑥 돌아온 것입니다. 어부의 약혼녀는 무척이나 기뻐하며 어부를 정성껏 간병했습니다. 하지만...

어부는 꼭 다른 사람처럼 변해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멍하니 바다를 바라보며 인어와 결혼할 거라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인어 전설3

심지어 약혼녀를 버리고 바다로 나가겠다며 난동을 부리기까지 했습니다. 촌장님은 머리끝까지 화가 났습니다. 촌장님은 어부를 붙잡은 뒤 두 번 다시 바다에 나갈 수 없도록 배를 태워버렸습니다.

이렇게 인어에게 영혼을 빼앗긴 어부는 어둡고 쓸쓸한 정적의 해변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키나이는 마을 사람들과 함께 크라켄을 잡으러 바다로 나갔기 때문에 도와주러 갑니다.

크라켄과 전투

인어전설4

저는 크라켄을 수면+수면 딜뻥+ 회복으로 잡았습니다. 카뮈의 수면을 크라켄에게 걸면 오른쪽, 왼쪽 다리도 수면에 걸리게 됩니다. 다리는 총 3번을 잡으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주인공, 카뮈, 세냐, 로우 파티

레벨은 23 이상을 맞춰서 가시는게 좋으며, 당연하게도 HP, MP를 풀로 채우고 가세요.

나김나 마을을 돌아다니면 대포 할머니를 만날 수 있는데. 대포를 빌려서 크라켄에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lertInfo}

키나이를 만나다

인어 전설5 키나이

크라켄을 잡고 마을로 돌아오면 사람들은 축제 분위기로 놀고 있습니다. 수녀님도 헤롱헤롱~ 상태죠. 부둣가로 가보면 혼자 있는 마을 청년을 만날 수 있는데. 그 사람이 키나이 입니다.

인어 전설 이야기 2편

인어 전설 6
뒷 이야기는 키나이가 들려주기 때문에 말투가 달라요

어부가 마을에서 쫓겨나고 10년이 지났을 즈음 할아버지와 약혼했던 여자.... 다나토라는 다른 남자와 결혼해서 아이를 가졌어.

인어의 저주도, 할아버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져 갔지.
그러던 어느 날.

마을 어선이 큰 태풍에 휩쓸렸어. 할아버지 때와 맞먹는, 아니... 그 보다 더 강한 태풍이었다고 해. 그 태풍 때문에... 하필이면 그 배에 타고 있던 촌장님과 다나토라의 남편이 죽었어.

그 후, 두 사람의 뒤를 쫓듯이 다나토라와 아이도 행방불명이 됐지.
마을 사람들은 수군거렸어... 키나이 유키를 얻지 못 한 인어가 저주를 건 게 분명하다고...

마을 사람들은 키나이를 추궁하려고 저마다 손에 횃불을 들고 정적의 해변에 있는 오두막으로 몰려갔어.

거기서 마을 사람들은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봤지.

인어 전설7

혼자 있을 줄 알았던 할아버지가 물에 젖은 갓난아이를 안고 멍하니 서 있었다고 해...

마을 사람들은 인어의 아이라며 그 갓난아이를 꺼림칙하게 여겼고 더더욱 할아버지를 피하게 됐어...

베로키나 : 그... 그럼 당신 어머니가 인언의 아이란 말이야!? 그렇다면 당신도 인어의...

인어의 아이라니 바보 같은 소리야! 마을 녀석들이 저 좋을 대로 수군거리는 것뿐이라고!

....

마침 잘됐어, 인어가 할아버지를 기다린다고 했지. 그 녀석한테 줄 게 있어...



약속의 베일

인어전설 약속의 베일

정적의 해변에서 키나이에게 약속의 베일을 받아 다시 백색 만에 있는 인어 로미아에게 돌아갑니다.

여기서 루라 스킬을 사용하면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로미아와 약속의 베일

백색 만 로미아

어서 오세요! 하도 안 오시길래 얼마나 걱정했는지 몰라요! 혹시라도 여러분이나 키나이한테 무슨 일이 일어난 건 아닌가 싶어서 불안한 나머지 계속 기도의 노래를 불렀답니다!

... 그래서 어땠나요? 키나이는 잘 지내고 있나요? 절... 절 데리러 오겠다고 하던가요?

키나이가 죽었다고요? 무슨 말씀을 하시는 거예요? 아니야... 그럴 리가 없어.


인어 전설10

말도 안 돼! 그치만... 그치만 그 사람은 꼭 데리러 오겠다고 약속했어요! 죄송해요, 코코미 씨, 전 그 사람의 죽음을 제 눈으로 확인하기 전까지는 도저히... 믿을 수 없어요...

당신이 만났다는 키나이와 만나게 해 주세요. 절... 나김나 마을에 데려가 주세요!


키나와 로미아의 만남

인어 전설

로미아와 키나이(손자)가 드디어 만나고...

인어 전설

로미아는 알게 됩니다. 자기가 사랑했던 키나이는 죽었다는 것을..

로미아 : 인어는 500년의 세월을 살죠. 인간의 일생은 우리 인어에게는 한순간에 불과하다는 걸 잊었네요.... 그 뒤로 그렇게나 오랜 시간이 흐른 거군요...

저 이만 갈게요...

나김나 마을
약속의 베일을 쓰고 인어의 노래가 정적의 해변에 울려 퍼진다

해변으로 올라 온 인어
육지로 올라오는 로미아

사랑했던 키나이의 묘지에 입맞춤을 합니다..

인어는 물거품이

안녕

로미아 안녕

물거품이 되어 사라지는 로미아 ㅠㅠ 😭


인어 전설의 진실

인어 전설의 진실

로미아가 사라지고, 키나이는 어디선가 본 적이 있다며 할아버지의 오두막으로 뛰어가고...

인어 이야기

할아버지가 그림으로 남겨 두었던 로미아의 그림 뒷 편에 편지를 발견합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네가 폭풍에서 날 구해준 그날부터 널 데리러 가겠다는 일념으로 살아 왔어.
하지만 이제 그것도 끝내려고 해. 미안해. 난 약속을 지킬 수 없을 것 같아.
내가 마을에서 쫓겨나고 몇 년 뒤의 일이야. 큰 폭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었어.

촌장님과 다나토라의 남편도 희생됐지.
며칠 뒤, 정적의 해변 절벽 위에서 갓난아이를 안고 서 있는 여자를 봤어.
그 여자는.... 내 옛 약혼녀인 다나토라였어.

다나토라는 삶의 희망을 잃어버렸어.
크나큰 슬픔에 잠긴 그녀에게
내 목소리는 닿지 않았어.

그녀는 내 눈앞에서 바다로 뛰어들었어.

난 두 사람 다 구하려 했어.
하지만 내가 구할 수 있었던 건... 아이뿐이었어.

인어 전설
키나이 유키

인어 전설 이야기

인어 로미아와 키나이

기다리는 로미아

두 번 다시 나 같은 어리석은 인간이 나오지 않게 경계하라는 뜻에서 마을에 인어의 저주에 관한 전승을 남겼어.

네 친구들을 헐뜯는 마을 사람들을 부디 용서해 줘.

넌 아직도... 그 만에서 날 기다리고 있을까.

난 이제 널 데리러 갈 자격이 없어. 하지만 이것만은 믿어 줘.

널 사랑해.

Next Post Previous Post
No Comment
댓글 달기
comment url